본문 바로가기

Daily 인바디 & 건강정보

오늘의 인바디 체크 결과 & 주꾸미 효능

"21년 5월 13일 오늘의 인바디 결과"와 건강정보 "주꾸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인바디 결과 & 건강정보

안녕하세요~ 장감입니다. 

일주일 만에 포스팅입니다. 지난주 주말에 여행 다녀온 뒤로 피로와 업무에 허우적 대고 있습니다. T^T

덕분에 운동도 잘 못 가고 먹는 거에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다들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몸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

 

5월 13일 64번째, 인바디 체크 결과입니다. ↓

20210513_인바디측정결과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지만, 되도록 아침에 매일 인바디 측정은 하고 있습니다. 어제랑 비교하면 0.9kg 증가한 68.1kg입니다. 어제 회사분들과 저녁 회식으로 인해서 많이 먹어서 그런지 중량이 증가했습니다. (단순 증량은 별로입니다만...ㅎ)

 오늘과 같은 몸무게를 기록한 가장 최근 날짜는 4월 14일로 이 날짜와 인바디 수치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BMI 동일, 체지방율 0.4%, 제지방체중 0.3kg, 피하지방 0.3%, 내장지방지수 0.2, 체내수분비중 0.4%, 근육량 0.3kg, 골격근량 0.1kg, 골질량, 단백질 동일, 기초대사량 8kcal, 체지방량 0.3kg, 체수분량 0.3kg, 체단백질 동일 한눈에 보아도 지방 관련 수치가 높고, 근육이나 수분 부분은 낮은 것으로 보아 한 달 전보다 인바디 수치는 좋지 못합니다. 분발해야겠습니다. T_T;;;

 마지막으로 어제 먹었던 음식을 살펴보면 평소 먹는 음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점심과 저녁에 고기 섭취를 많이 한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 (고기는 사랑입니다. ㅎㅎ)

아침 브로콜리, 파프리카, 호두, 아몬드, 호박씨, 그린키위, 바나나, 초유단백질, 유산균요구르트
점심 흰밥, 된장국, 불고기, 계란말이, 김치, 부추
저녁 돼지생&양념갈비, 소주, 된장국, 각종 쌈류

 

<건강정보 - 주꾸미(쭈꾸미)>

출처 : 네이버 & 쿡쿡TV

 며칠 전에 주꾸미&차돌박이 볶음을 먹었는데 맛있게 먹은 기억을 살려서 주꾸미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찾아보니, 3월에서 5월까지 제철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징어, 낙지, 문어는 잘 먹긴 하였습니다만, 주꾸미 요리는 매운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지 잘 챙겨 먹지 않았습니다만, 이번 기회에 한번 자세히 주꾸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주꾸미는 몸통에 8개의 팔이 달려 있는 것은 낙지와 비슷하나, 크기가 70cm 정도 되는 낙지에 비해 몸길이 약 20cm로 작은 편입니다. 한 팔이 긴 낙지와 달리, 8개의 팔은 거의 같은 길이이며 몸통부의 약 두 배 정도에 달합니다. 몸통을 둘러싸고 있는 외투막은 달걀처럼 한쪽이 갸름하며, 눈과 눈 사이에 긴 사각형의 무늬가 있고 눈의 아래 양쪽에 바퀴 모양의 동그란 무늬가 있으며 모두 금색인 것이 특징입니다. 몸빛깔은 변화가 많으나 대체로 자회색입니다. 

 

주꾸미 100g(47 kacl) 당 영양성분은?

 

출처 : 쿡쿡TV

주꾸미 효능은?

 

 첫째,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주꾸미에는 피로회복제의 원료이기도 한 타우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주꾸미에는 낙지의 2배, 문어의 4배, 오징어의 5배가 많은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주꾸미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두뇌 발달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꾸미의 DHA 성분은 기억력, 인지능력 등의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며, 알츠하이머 등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주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이 맑아지고 혈액의 흐림이 개선되는 등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주꾸미의 타우린 성분 역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넷째,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주꾸미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간세포를 활성화하여 간의 빠른 피로회복을 도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꾸미의 타우린 성분은 과음으로 인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섯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주꾸미는 지방이 적은 저열량의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며, 비타민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각기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섯째, 소화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주꾸미 먹물에 많이 들어 있는 일렉신 성분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능력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주꾸미를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 있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주꾸미의 타우린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습니다. 

 

<출처 : 쿡쿡 TV & 네이버 검색>

 

 해마다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식재료 입니다만, 올해도 코로나 19로 인해서 축제가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내년에는 축제가 있기를 꿈꿔 봅니다. ^^ 타우린이 많아 피로회복에도 좋은 주꾸미~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꾸벅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