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인바디 & 건강정보

[210625] 인바디, 식사 체크 & 오징어 효능

21년 6월 25일 "인바디 & 식사" 체크 및 "오징어"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날인지라, 도입부는 무겁게 시작합니다.

오늘은 625 전쟁 발발 71년이 되는 해입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된 많은 사람들을 한번 생각하는 마음으로 

다시 한번, 전쟁은 일어나서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69번째, 인바디 체크 결과입니다. 

21년 6월 25일 인바디 체크 결과

몸무게와 체지방이 0.X가 아니라, 1.X로 변화된 것이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어제부터 소화가 안되는 영향으로 음식 섭취에 제한을 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어제는 몸도 피곤해서 그런지 Gym에서 운동은 패스했습니다. ㅎㅎ;;

얼른 배속 컨디션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어제 먹었던 음식 정보입니다.

아침 브로콜리, 파프리카, 유산균 요구르트, 홍삼, 꿀
점심 순대국, 흰밥, 양파, 깍두기
저녁 누룽지탕, 김, 꿀물, 매실액기스

아침부터 속이 더부룩해서 정말 양을 조금씩 해서 먹었는데, 점심이 되니깐 배가 고프더라고요 ㅋㅋㅋ

(본능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녁은 속이 편안한 음식으로 먹으면서 컨디션 회복에 힘썼습니다.

(지금도 그나마 어제보단 괜찮습니다 ㅋㅋ)

 

<건강정보 - 오징어>

피로해소에 탁월한 오징어

엊그제 국수에 오징어 무침으로 해서 막국수 형태로 먹었습니다만, (물론 많이 먹어서 탈이 났습니다 ㅋㅋㅋ)

오징어는 운동하는 분들에게는 필수로 먹어야 하는 만큼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럼, 오징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는 쫄깃쫄깃하게 씹는 것을 유난히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이 무척 즐겨 먹는 어류입니다. (씹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에서 빵 터짐 ㅎㅎㅎ) 우리나라에서는 울릉도와 속초 근해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데, ‘오징어’란 말은 ‘까마귀 잡아먹는 도적’이란 뜻의 ‘오적어(烏賊魚)’에서 유래했는데, 오징어가 바다 위에 먹물을 뿜어 대며 떠 있는데 까마귀가 물 위에 쉬러 왔다가 쪼아 대자 재빠르게 긴 두 팔로 까마귀를 안고 물속으로 들어가 버렸다는 얘기에서 나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믿지 못하거나 지켜지지 않는 약속을 ‘오적어 묵계(墨契)’라 하는데, 오징어 먹으로 글씨를 쓰면 1년 만에 글씨가 증발해 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호라...)

 우리 바다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오징어의 공식 이름은 살오징어입니다. 살오징어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서 어미가 낳은 알들이 아주 어린 새끼로 부화하여 따뜻한 바닷물을 타고 동해로 올라갑니다. 그리고는 러시아 연안과 일본의 북쪽 바다쯤에 도착하는 동안 먹이를 충분히 먹고 자란 다음 다시 고향인 남쪽 바다로 내려가는데, 이때 거의 다 자란 살오징어들이 겨울철 제철 식재료로 맛의 절정에 오른다고 합니다.  

 

오징어 100g(87kcal)당 영양성분은?

출처 : 쿡쿡TV

오징어 효능은?

 

1. 피로 해소
오징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습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노화 예방
오징어는 셀레늄 성분도 많습니다.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기능 활성화에 기여를 하여,

노화 방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두뇌 발달  
오징어에는 DHA와 EPA가 풍부한데, 이는 두뇌 발달을 비롯해 기억력,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위염 개선
오징어에는 수산화 알루미늄이라는 성분이 뼈에 많은데 이는 위에 점막을 형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5. 간 기능 개선
오징어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해독 작용을 해서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며,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간 기능을 향상해 각종 간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예전엔 운동 후에 소고기도 많이 먹었습니다만, 오징어도 단백질도 타우린이 풍부하여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른오징어의 경우에는 맥주 안주로도 많이 섭취했습니다만,

자료 검색하다 보니, 마른오징어의 경우에는 100g당 350kcal로 생오징어보다 많이 높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ㅋㅋ 이빨도 아프고 건강에도 안 좋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불금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