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인바디 & 건강정보

[210716] 인바디, 식사 체크

21년 7월 16일 "인바디 & 식사" 체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가 점점 클라이맥스로 가고 있는 건지 어떤지... 이것보다 더 더우면 어떻게 버틸지 의문입니다. ㅋ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끼고 다니고 있는데 숨 막히네요 ㅠㅠ... 

그래도 나만 힘든 것도 아니고, 다같이 이겨내 봐요 ~ 파이팅!! 

 

80번째, 인바디 체크 결과입니다.

21년 7월 16일 인바디 체크 결과

 몸무게가 들쑥날쑥합니다만, 우하향으로 가는거라.. 마음이 조금 아픕니다. T_T...

특히 근육량과 골격근량의 손실이 눈에 크게 보입니다.

요 며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 들어서 병원 갔다 왔는데 소화는 왕성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ㅋㅋㅋ

다만, 위와 장에 가스가 많이 차 있다고 하여... ㅋㅋ(기름진 음식을 안 먹는데 -- 왜 그럴까요...)

제가 다니는 내과는 친절하게 상담을 잘 받아줘서 ㅎㅎ 항상 오래 기다립니다만...

그래도 진단 상담 중에 아침에 먹는 채소와 과일이 위, 장이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된다는 걸,

의사 선생님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완전 충격....)

예전에는 채소와 과일을 막 먹었는데, 이제부터는 조금씩 전략적으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양을 큰 머크컵을 넘기지 마라고 하시네요 ㅎㅎ;;

(그 말 듣고 얼마나 웃었는지 ㅋㅋ평소엔 사발로 먹는 수준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배속이 편하지 않았나 봅니다. 에효 ~ 어제는 운동도 못 갔는데 ㅠㅠ...

 

어제 먹은 식사 정보입니다. 

아침 흰죽, 참기름, 김치
점심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호두, 아몬드, 호박씨, 바나나
저녁 흰밥, 재첩국, 유산균요구르트, 계란후라이

배속이 편하지 않아서 음식 종류와 양이 형편없습니다. T_T...

그래도 원인을 알았으니, 이제 부터라도 조금씩 개선해 나가야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음식이 상한다던지, 식중독 관련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다음 주 월요일, 포스팅하겠습니다. ^^